인사말씀

home > 인사말씀

 

hj-ns.jpg

초계 변씨대종회 회장 변남석(卞湳錫)입니다.

초계 변씨대종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종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초계 변씨는 고려 성종조 때에 문하시중에 올라 사후 팔계군(지금 초계)에 봉해진 문열공(文烈公) 휘 정실(庭實)선조님을 시조(始祖)로 득성(得性)한지 일천여 년이 지났습니다.

우리 문중의 종인은 전국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면서 천여년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국가와 사회를 위해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명문가입니다.

 

우리 문중의 종훈(宗訓)은 용덕제에 모서져 있습니다. 

종훈(宗訓)은 위선(爲先), 위종(爲宗), 위손(爲孫)으로 먼저 돌아가신 선조를 극진히 모시고. 종친간 서로를 위하며 화목하게 지내고, 후손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여 급변하는 세태에도 굳건히 국가와 사회에 큰 일군이 되도록 지켜주는 문중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1987년도에 대동보 발간후 37년이 지난 시점에서 대동보 발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전 예로 보면 30년 마다 대동보를 편찬해 왔는데 조금 늦은 감이 있습니다만 2022년부터 대동보 발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인터넷 족보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각 파 문중에서 음양으로 지원하여 대동보를 출판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족보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각 파 문중에서 적극적으로 전(前) 족보의 내용를 수단, 수정 정리한 후 입력되어 수차례 검증을 통해 인터넷 족보를 구축해야 합니다.

서두루지 않고 더 많은 종인을 찾아내어 우리 족보에 한 분도 빠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종친 여러분!

초계변씨대종회는 빛나는 조상의 얼과 종친의 뜻을 받들어 위선(爲先)이념 확립, 위종(爲宗) 사상 고취, 위손(爲孫) 즉 후학계도에 기여하는 종훈(宗訓)을 바탕으로 종친 간에 회합을 도모하고, 전통과 정신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데 매진하겠습니다.

 

종친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가내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024. 5. 26.

초계변씨대종회 회장 변남석001.png